728x90
반응형

2020/05 27

이천 카페 이진상회 나들이

이진상회는 규모가 꽤 큰 도자기 카페입니다. 카페와 인도하우스(식당), 더이진(도자기 공방) 그리고 넓고 관리가 잘된 정원이 있습니다. 이번 방문이 2번째 입니다. 약간 늦은 시간에 도착했습니다. 7시가 넘었는데~ 아직 해가 지지 않았네요^^ 넓은 장소에 오니 아이들이 뛰어 다닙니다.^^ 저희는 먼저 정원을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이쁜 정원을 보자면 기분이 좋아지지만 이걸 가꾸려면..ㅠㅠ 건물들이 여러개 보입니다. 메인카페와 레스토랑, 공방 구성은 이렇습니다. 정원은 산을 층별로 깎아서 만든거 같아요. 왼쪽이 나폴리 가든(레스토랑) 오른쪽이 카페입니다. 인도식 레스토랑 인도 하우스 입니다. 그리고 더 이진이라는 공방이 있는데 이곳에서 여러가지 도자기및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늦게 와서 그런지 더..

백종원의 짬뽕 라면 만들기~

유튜브에서 백종원의 짬뽕라면을보고 바로 따라해봤습니다.^^ 재료는 새우, 갑오징어, 알배추, 팽이, 파, 고추가루 올리브유, 간장 마지막으로 감자라면~ 갑오징어와 새우는 약간의 손질을 해줍니다. 먼저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를 볶다가(양파가 없었어요ㅠㅠ) 팽이와 알배추를 넣어주고 손질한 갑오징어와 새우를 같이 볶아줍니다. 그리고 마른 팬위에 간장 한수저 반을 넣습니다. (라면 한개당 간장은 한수저 반입니다.) 고추가루는 한국자 정도~ 계속 볶다가 적당한 시점에 물을 부어줍니다. 건더기와~ 스프를 넣고 같이 끊여주면 국물내기는 끝입니다.~^^ 보글 보글할때~ 라면을 넣어주면 끝입니다. 기대이상의 맛입니다. 백종원선생님은 양파와 돼지고기가 메인이었는데~ 해산물 위주로 해도 만족스럽습니다. 깊은 맛이 납니다.^^..

족발 맛있게 먹는 방법 (feat. 에어프라이어)

ㅎㅎ 거창하게 비법이라고 할것없고요 그냥 제가 이렇게 즐겨 먹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가볍게 봐주세요~ 시장에서 미니족을 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칼로 미니족에 칼집을낸뒤 에어 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끝입니다. 일단 시장 족발이 맛있어보입니다.^^ 칼집을낸 미니족을 에어 프라이어에 담고~ 200도에서 10분간 익히면 됩니다.^^ 이게 끝이에요. 중간 중간에 뒤집어 주면 됩니다. 족발이 노릇 노릇하게 익었으면 같이 먹을 알배추와 찍어먹을 초장을 같이 프레이팅합니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이렇게 조리하면 더 야들해지고 풍미가 좋아집니다. 반대로 졸깃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차게해서 드시기도 하더라고요. 보통 족발은 새우젖과 많이 드시죠? 이게 정말 궁합에 좋다고 합니다. 물론 맛도~ 그런데 저는 초장..

어묵으로 바삭한 어묵어포 만들기 (feat, 에어 프라이어) 어묵간식

얇은 어묵을 에어 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바삭하고 맛있는 간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마치 어포 같이요~ 먼저 얇은 어묵을 에어프라이어에 넓게 펴줍니다. 200도로 약 8분정도 돌려주면~ 끝 초간단! 일명 어묵어포 바삭하고 맛있는 어묵 간식이 완성됩니다.^^ 잘만들어 졌네요^^ 바삭 바삭하고 고소합니다.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요..^^ 황홀해하는 표정 보이시죠? ㅎㅎ ㅋㅋㅋ 이거 상당히 중독성있습니다. 들어간 노력에 비해 훌륭한 만족감을 얻을수 있는 간식 만들기~

집밥(가정식) 삼겹살에 비빔국수! [팔도비빔장]

삼겹살을 구울때 저는 항상 비빔국수가 생각 납니다. 해서 오늘 메뉴는 삼겹살과 쌀 비빔국수 먼저 재료를 준비해야 겠죠~. 쌀국수, 사과 , 알배추, 오이 ,팽이버섯, 고기 막지막은 팔도비빔면 소스~ 밀가루를 끊고 제일 먹고싶었던게 팔도 비빔면이었는데~ 저렇게 소스로도 판매하더라고요..ㅎㅎ 저희는 삼겹살 구울때 팽이버섯도 같이 굽습니다. 그러면 팽이의 향과 고소함이 삼겹살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쌀소면을 삶습니다. 밀가루 소면보다 좀더 시간이 걸립니다. 비빔국수에 알배추와 오이 사과 채썰어 넣습니다. (보통 여기에 토마토와 참외도 넣어서 먹습니다.) 마지막엔 참기름 비빔장 김가루를 첨가시키면 끝입니다. 이렇게 비빔국수에 삼겹살 싸먹으니 정말~ 좋습니다.^^ 막내가 정말 잘먹었어요.^^ 준비한 입장에서 흐믓합..

연신내 맛집 동태랑 오징어랑 오징어 철판구이 in 대조동 맛집

대조동에 자주 옵니다. 오늘은 10년된 식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동태랑 오징어랑~ 은평구 대조동에 위치한 동태랑 오징어랑은 작은 식당입니다. 저희는 오징어 세트를주문했어요. 철판오징어+생선까스+동태탕=34,000원 반찬은 좀 짰습니다. ㅠㅠ 생선까스가 나왔는데~ 덩어리가 작습니다. 옆에 수저와 비교해도 크진 않죠! 작지만 엄청 맛있습니다. 나중에 생선까스(8,000) 따로 추가했습니다 . 오징어 철판도 맛있어요. 맵기도 적당하고 오징어도 싱싱합니다. 아이들은 생선까스 너무 잘먹었어요. 동태탕은 시원합니다.^^ 같이온 가족들이 다 만족해했어요. 재방문 100%입니다.ㅎㅎ 탕이 나올때 볶음밥이 빠지면 서운하죠~ 철판구이의 완성은 볶음밥! 서울 은평구 통일로77길 17 (지번) 대조동 203-1 02-388..

청라 보쌈 맛집 꽃돼지 보쌈&족발 강력 추천!

청라에 보쌈 막집이 있어서 들렀습니다. 꽃돼지라는 식당입니다. 사실 큰 기대는 안했는데 기대 이상이어서 포스팅합니다.^^ 홀에 직원이 한명밖에 없어서 테이블 정리가 늦더라고요..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룸도 있는거 같고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건 작은 놀이방이 있다는 겁니다. 보쌈정식이 8,000원이지만 행사중이라 6,000원 받습니다. 정말~ 저렴합니다. 반찬이 하나같이 정갈합니다. 물론 맛있고요. 1인분에 6,000원 이정도 구성이면 땡큐~ 입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달달하고 매콤하고~ 입에 착 감겨요. 또 고기는 어찌나 부르러운지! 왠지 횡재한 느낌입니다. 보통 식당에서 만족함을 느낄땐 맛이 훌륭하거나 가격대비 구성이 좋거나 입니다. 여기는 맛과 가성비 모두 후한점수를 줄수 있을거 같습니다. 인천 서구 청..

인천 맛집 2020.05.24

이천 순대국 맛집 유산리 토종 순대국

이천에 순대국 맛집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유산리 토종 순대국입니다. 여긴 특이점이 몇개 있습니다. 바로 선지와 곰탕입니다. 모두 소가 아닌 돼지 선지와 뼈로 만든다고 합니다. 시골 순대국이 선지이고 곰탕 순대국이 돼지뼈로 뽀얗게 만든 순대국입니다. 역시 순대국 맛집이라면 김치가 맛있어야 합니다. 유산리는 기본 이상입니다. 뼈 해장국입니다. 맛있습니다. 뼈해장국 맛없는집은 못봤습니다. ^^ 시골순대국(선지)입니다. 선지가 고소하다고 하네요. 식구중 이것때문에 이 식당에 오자고 하는 분이 있을정도 입니다. 저는 선지에 약간 거부감이 있어 맛은 안봤지만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은 곰탕 순대국입니다. 소 사골같지 않나요?ㅎㅎ 좋은 돼지뼈를 오래 삶으면 이렇게 뽀얀 국물이 됩니다. 잡내없고 담백해서 김치와..

청라 백반 맛집 오로지 청국장 정식 리뷰

저번에 오로지에서 제육을 먹었는데 이번엔 청국장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청국장 정식은 청국장+생선+제육까지 나옵니다. 저번에 말씀드렸지만 약간 함바식당느낌입니다. 밑반찬도 깔끔합니다. 청국장과 제육 서대(생선)입니다 기본이상은 합니다. 메인음식 모두 누구나 좋아할 맛입니다. 2020/02/19 - [인천 맛집] - 청라 집밥 가정식 백반 오로지 청라 집밥 가정식 백반 오로지 오늘 집 근처에 식당이 하나 새로 생겨서 갔습니다. 가정식 백반 오로지 간만에 아이들이 처제네에서 놀고 있어서 아내와 둘이 평온한 점심을 즐겼어요..~^^ 메뉴가 정말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heyshin33.tistory.com 인천 서구 청라에메랄드로41번길 19 (지번) 청라동 189-4 032-562-3008

인천 맛집 2020.05.22

코스트코 돌체앤 구스토 캡슐

코스트코에서 돌체앤 구스터 캡술을 샀습니다. 개당 400원꼴이라 저렴한거 같아요. 총4가지 맛입니다. 데시소, 수프레모, 룽고, 아메리카노 수프레모는 32개가 들어있고 약간의 산미가 있고 찐~합니다. 아무래도 물량이 적어서 그런지 깔끔하기 보단 깊은맛이 느껴집니다. 룽고는 16개가 들어있습니다. 산미가 있네요. 저는 산미있는 커피를 싫어하지만 이건 맛있습니다. 거부감이 없네요^^ 아메리카노는 16개들어있고 고소합니다. 거부감 전혀없고 깔끔한 아메리카노입니다. 맛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인천 정보 2020.05.21

인천 청라 갈만한곳 연희 자연마당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큰아이 대안학교 마치고 연희자연마당에 갔습니다. 집근처에 이런 산책로가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커넬웨이가 있긴하지만 연희자연마당은 좀더 친자연 느낌이라 더~ 좋습니다. 날이 맑으니 사진도 잘나오고 기분도 좋네요^^ 마침 바람도 선선히 붑니다.ㅎㅎ 길이 시원 시원합니다. 꽃들이 화사하게 피었네요..^^ 연못도 있어요. 물은 탁하지만 물고기는 정말 많아요. 매일 이런 날씨였음~ 좋겠네요..ㅎㅎ 도랑에 어떤 생물이 사는지 아이들과 구경했어요.^^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열심히 놀다 돌아갔습니다.^^ 주차는 맞은편 YMCA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천 갈만한곳 2020.05.20

고양동 보쌈맛집 성수보쌈

고양동에 일이있어 갔다가 성수보쌈에 들렀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만들었네요 보쌈한신지 4년됐다고 하시네요. 예전엔 두부집~ 그때 손님이 더 많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보쌈정식 8,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보쌈김치안에 무도 있습니다. 일단 비주얼이 너무 좋았어요, 고기도 윤기가 좔좔 흐르고~ 김치와 고기, 밑반찬 모두 맛있습니다. 왜? 맛집인지 알겠어요. 이 깻잎은 밥도둑입니다. ㅎㅎ 맛있게 잘먹고 나왔는데 댕댕이가 우리를 반겨주네요^^

청라 감자탕 맛집 조마루 감자탕 청라점/ 놀이방식당

저희 부부는 감자탕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어려요^^ 그래서 놀이방있는 감자탕집에 종종 갑니다. 대형 놀이방이 있는 이바돔에 많이 갔었는데 아쉽게도 사라졌어요ㅠㅠ 해서 이바돔과 비슷한 조마루로 식사장소를 정했습니다. 오늘은 막내 이모네와~함께 매장이 통으로된 정 사각형입니다. 조마루 감자탕 놀이방은 정말 작습니다. ㅠㅠ 아이3명 들어가면 꽉찹니다. 아무래도 여기선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기 어려울거 같아요. 저희는 감자탕 대 아이들은 주먹밥4개를 주문했습니다. 조마루의 큰 장점은 이겁니다. 아이들용으로 공기밥을 시키면 김가루를 서비스로 줍니다. 이바돔은 여기에 채썰은 단무지와 날치알 넣고 5,000원 받는데 조마루에선 그런 부담없이 아이들용 주먹밥을 시킬수 있어 좋았습니다. 감자탕이 나왔습니다. 고기..

인천 맛집 2020.05.1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