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외 갈만하곳/강화도

강화도 탐방, 용흥궁, 성공회 성당, 강화 고려궁지

달러이야기 2023. 2. 14. 09:26
728x90
반응형

빛난이슬 교회 작은 도서관 지원을 받아서

강화도 탐방을 가게 되었습니다. 

 

버스를 대절하고 강화도 역사, 생물에 관한 지도 선생님들이 동승해서

더욱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순서..

1. 용흥궁

2. 최초 성당

3. 고려궁지

4. 서문

5. 식사

6. 갯벌센터

7. 카페

8. 복귀

 

 

 

1. 처음 도착한 곳은 용흥궁입니다. 

 

강화도에서 농사를 짓던 철종을 데려와 

허수아비 왕으로 세운 궁터인데~~

약간 비운의 왕이라고 해요..ㅠㅠ

 

그래서 요절했다고 합니다. 

강화도에서 살아서. 강화 도령이라고도 불립니다. 

 

 

선생님이 차근 차근 설명해 주셨어요..

 

 

 

 

2.  한국 최초 성공회 성당

 

 

 

지금은 익숙하지만

그당시 복음이 얼마나 생소했을지~~

 

 

 

 

내부 분위기는 유럽풍입니다. 

바실리카 양식과 한옥을 합친 건축물...

 

이질감이 심한 천주교를 조금 더 익숙하게 하기 위한 

설계라고 합니다. 

 

 

 

내부엔. 역사적인 사진이 전시 되어 있네요..

 

 

이 의자는 제가 초등학교(국민학교)시절 쓰던 것과 비슷하네요..ㅎㅎ

 

 

 

 

최대 주교인 고요한 신부묘입니다. 

성당 외부에 있어요

 

 

 

 

다음 장소로 이동중인데.. 

거리나 건물이 독특합니다. 

강화도 감성..

 

역사와 예술의 콜라보..

 

 

 

3. 그 다음은 고려 궁지..

말그대로 터만 남았다고 합니다. 

대몽항쟁으로.. 수도를 강화 까지 옮겼습니다. 

 

몽골은 초원지대 말을 타는 유목민족이라.

바다와 갯뻘에 상당히 취약했는데~~ 

 

기어이 여기 까지 넘어와서.. 왕궁을 파괴 했다고 하네요..ㅠㅠ

 

마지막 까지 항쟁한 삼별초는 유명하죠

 

 

 

유수부 동헌

지방 관리.. 사또...잘 아시죠..^^

 

 

외규장각

이당시 출판사입니다. 

 

 

 

 

강화 동종입니다. 

 

 

 

 

 

 

 

다음은 연무당 옛터와 

서문입니다. 

 

 

군사 훈련장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4. 강화서문입니다. 

 

 

 

 

 

 

서문을 중심으로 저렇게 옛 성터가 구축되 어있습니다. 

 

 

 

 

 

5. 식사 

상화 오삼

 

 

 

단체로 가서

큰 기대는 없었지만

매우 만족스런 식사였어요

 

 

 

메인도 찬도 매우 맛있었어요..

다 먹고 나중에 볶음밥까지...^^

이날..점심 너무 많이 먹어서..

저녁식사를 못할정도였습니다.. ㅎㅎ

 

 

 

6. 강화 갯벌센터

 

 

좀 오래된 이센터는.. 조금 아쉬움이 있네요..

 

 

 

아이들이 제일 좋아했던건.. 

갯벌 생물들을 색칠하고 만들어서 붙이는 거였습니다. 

 

 

 

 

만일 개인이 와서 관람한다면

패스~~를 추천합니다. 

 

 

 

 

마지막은 

바다 뷰가 좋은

갈릴리 카페입니다. 

 

이날 날씨도 따뜻해서 야외에 있기도 좋았습니다. ^^

 

 

 

빛난이슬교회 작은 도서관 주최

강화 탐방 정말 유익하고

즐거웠습니다. ^^

 

강화도의 역사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